소장유물 검색

> 유물 > 소장유물정보 > 소장유물 검색

인쇄 공유하기
아케이드용 킹 오브 파이터즈 '94 게임 기판 및 롬 카트리지이다. 게임 기판(1/2) 1점, 카트리지(2/2) 1점, 총 2점으로 구성되었다.

더 킹 오브 파이터즈 ’94는 일본의 SNK사가 1994년에 출시한 대전 격투 게임이다. 이후 시리즈로 이어진 <더 킹 오브 파이터즈>의 첫 번째 작품이다. 기존 대전 격투 게임은 주로 1대 1 대전이 대부분이었으나 KOF시리즈는 세 명이 그룹을 이루어 3대 3 팀 배틀을 도입하였다는 점에 특징이 있다. 또한 SNK사의 기존 유명 대전 격투 게임인 용호의 권 시리즈와 아랑전설 시리즈의 캐릭터 등을 한 게임에 출연시켰다는 점에서도 화제를 모았다.

1/2: SNK사의 네오지오 아케이드 시스템 기판 MVS(Multi Video System)이다. 기판에 MVS용 카트리지를 설치할 수 있는 슬롯이 있다.

2/2: MVS 기판에 설치하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'94 게임 롬 카트리지이다. 앞면에 수입업자상호(빅코), 수입허가번호, 공연윤리위원회 심의번호가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었다. 윗면에 품명, 제조사명이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었다.
공공누리

서울역사박물관이 창작한 킹 오브 파이터즈 &#039;94 게임 기판 및 카트리지 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(출처표시)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이용자는 저작물 이용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, 이를 위반할 경우 이용 허락이 종료됩니다.
(출처표시 예 : 서울역사박물관 소장)

서울역사박물관 SNS